검색

[프랑스] 에어버스, 2024년까지 파리 상공에 2개의 항공 링크를 제공하는 비행 택시 운영

- 작게+ 크게

김봉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20

프랑스 항공기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에 따르면 2024년까지 파리 상공에 2개의 항공 링크를 제공하는 비행 택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Roissy-Disneyland Paris 또는 Roissy-Saint-Denis간의 2개 항공 링크는 시티에어버스(CityAirbus) 개념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비행시간은 15분이고 최대 120kph로 4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다. 

또한 2030년부터는 La Défense 또는 Versailles와 같은 Ile-de-France의 다른 경제 및 관광 센터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43%는 조종사가 없는 드론 택시에 탑승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남성에서는 51%이고 젊은 사람들에서는 54%이다.

설문 조사에 응한 사람들의 68%가 농업이나 건설 현장과 같은 넓은 지역을 조사하는 데 사용을 수락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같이 프랑스인들은 점점 더 새로운 형태의 자율 운송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에어버스(Airbu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