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국] 에이비다이나믹스,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추월 기법 테스트

- 작게+ 크게

김봉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18

영국 솔루션 업체인 에이비다이나믹스(AB Dynamics)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추월 기법을 테스트했다.

테스트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다른 운전자의 행동과 의도를 해석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능력을 평가했다. 테스트된 시나리오에는 합병, 이중 차도의 차선 폐쇄, 운전자가 필사적으로 차선에 진입하려고 할 때의 컷인이 포함된다.

또한 자율주행 차량이 사고로부터 운전자를 구하기 위해 즉각적인 결정을 내려야 하는 모든 상황이 포함된다. 특히 갑작스런 끼어들기를 피하기 위한 제동, 가속 또는 회피 기동 수행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수천 번의 테스트 반복을 가상으로 실행한 다음 실제 테스트에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의 대부분을 시뮬레이션에서 수행할 수 있으므로 테스트 트랙 비용과 엔지니어 시간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 

이와 같이 시뮬레이션과 실제 테스트를 병행해 차세대 기술과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에이비다이나믹스(AB Dynamic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