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국] 버터플라이 프로토콜, 분산형 인터넷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명명 시스템 출시

- 작게+ 크게

김봉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15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버터플라이 프로토콜(Butterfly Protocol)에 따르면 분산형 인터넷(Decentralised Internet)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명명 시스템을 출시했다.

회사는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는 최상위 도메인에 대해 분산된 레지스트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재 웹 명명 데이터베이스 및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 관리를 담당하는 중앙 집중식 조직인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의 제어하에 DNS 및 최상위 도메인은 GoDaddy, Google Domains 및 Bluehost와 같은 게이트 키퍼에게 위임된다.

버터플라이 프로토콜의 탈중앙화자율조직(DAO)은 누구나 새로운 최상위 도메인(TLD) 생성을 제안, 후원 또는 입찰하고 이름과 관련된 토큰의 공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도메인 이름 외에도 각 도메인 주소는 암호화폐 거래, 메시징 및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몇가지 고유한 기능에 사용될 수 있다.

초기 사용자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HUMAN 하위 도메인 이름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이나 조직도 개인의 하위 도메인을 차단, 검열 또는 취소할 수 없다. 이와 같이 탈 중앙화는 점점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버터플라이 프로토콜(Butterfly Protocol)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