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5월 26일 경제동향, 스미토모상사 6월말까지 도쿄도 2개 지역에 5G용 스마트폴 설치 계획 등

- 작게+ 크게

김백건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일본 종합상사인 스미토모상사(住友商事)에 따르면 2020년 6월말까지 도쿄도 2개 지역에 5G용 스마트폴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도쿄도와 협정을 체결했다.

스마트폴은 통신기지국, Wi-Fi, 가로등, 간판 등을 하나의 폴에 설치해 운영할 수 있는 다기능 인프라이다. 여러 통신사업자가 5G 안테나를 공유할 수도 있다.

 

일본 글로벌 복합대기업인 소프트뱅크(ソフトバンク)에 따르면 2020년 졸업자 채용을 위한 동영상 인터뷰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벤처기업인 엑사위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동영상 면접에 소요되는 시간을 70%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후쿠오카현(福岡県)에 따르면 JR히타히코산선(日田彦山線)의 복구를 포기할 계획이다. 철도를 포기하는 대신에 버스고속수송시스템(BRT)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철도를 포기하는 이유는 연 1억6000만엔을 지역에서 부담해야 하기 때문이다. 도로망이 잘 정비돼 있어서 버스도 철도와 마찬가지로 정시에 운행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 후쿠오카현(福岡県) 위치(출처 : 구글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