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12월 6일 경제동향, 2023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 IoT 시장 $960억달러 초과 등

- 작게+ 크게

김백건 기자
기사입력 2019-12-07

영국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업인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2023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APAC) 지역에서 사물인터넷(IoT) 관련 서비스 시장이 $96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에서 2023년 사이 연평균 22.4%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IoT 시장인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의해 지배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일본 글로벌 화장품제조업체인 시세이도(資生堂)에 따르면 신입사원의 채용에 스카우트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학생들에게 집적 접촉해 채용에 응모하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IT기업들이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채용하기 위해 스카우트 방식을 도입한 적은 있지만 일반 대기업이 채택하는 것은 처음이다.

 

읿본 케이아이스타부동산(ケイアイスター不動産)에 따르면 사물인터넷(IoT)기기를 설치한 무인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영업사원이 근무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문예약, 퇴실, 주택구입에 필요한 정보지원 등의 모든 과정이 무인으로 처리된다. 향후 3개월 동안 운영을 해보고 난 이후에 재가동 여부를 결정할 바침이다.

 

▲ 케이아이스타부동산(ケイアイスター不動産)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