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9월 10일 경제동향, 야마토운수 주소 모르는 상대방에게 화물 배송 서비스 계획 등

- 작게+ 크게

김백건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일본 배송업체인 야마토운수(ヤマト運輸)에 따르면 주소를 모르는 상대방에게 화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야마토운수의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화물을 보내는 상대방에게 라인으로 통지한다. 야마토운수가 주소를 관리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자신의 주소를 알려줄 필요는 없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에 따르면 2019년 2분기 국내총생산(GDP) 개정값은 전기 대비 0.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율 환산으로 1.3% 확대됐다.

8월 발표한 전기 대비 0.4% 연평균 1.8% 각각 증가했다는 속보치에 비해서는 하향조정됐다.  제조업의 설비투자가 예상보다 부진한 것이 주요인이다.

일본 주류업체인 아사히주조(旭酒造)에 따르면 일본주인 닷사이(獺祭) 26만병을 리콜할 계획이다. 본래와 다른 알콜 도수로 제조됐기 때문이다.

리콜 대상의 술은 2019년 4월, 5월, 7월 제조한 준마이다이긴조(純米大吟醸)등의 4개 브랜드이다.  제조공정에서 발효 후 알콜 도수 17도의 원액에 물을 타서 16도로 조정한다.

▲ 아사히주조(旭酒造)의 닷사이 제품(출처 : 홈페이지)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