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8월 21일 경제동향, 요코하마시 통합형 리조트(IR) 유치할 계획 등

- 작게+ 크게

김백건 기자
기사입력 2019-08-21

일본 요코하마시(横浜市)에 따르면 통합형 리조트(IR)를 유치할 계획이다. 통합형 리조트를 건설할 장소는 야마시타 부두이다.

리조트에는 카지노, 호텔 등이 모두 포함된다. 한국, 중국 등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을 추진할 조직도 신설할 방침이다.

일본 철도회사인 게이힌급행전철(京浜急行電鉄)에 따르면 2019년 8월 21~27일 주문형 셔틀서비스인 '스마트 셔틀'의 실증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최적의 경로를 운행하려는 것이다. 최대 9인승 합승셔틀버스는 이용자의 요청에 맞춰서 경로를 결정한다.

일본 글로벌 항공사인 아나(全日本空輸)에 따르면 2019년 10월 27일부터 하네다공항에서 국제선 탑승수속 마감시간을 60분으로 변경했다. 기존 40분에서 20분 더 앞당긴 것이다.

국내선은 15분전에서 20분전으로 5분 길어졌다. 나리타공항, 간사이공항, 주부공항 등 해외공항은 모두 60분으로 최근 변경된 기준과 동일하다.

▲ ANA(全日本空輸) 항공기(출처 : 홈페이지)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엠아이앤뉴스. All rights reserved.